- 인지 ·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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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 · 언어
▷ 인지 · 언어란?
인지치료는 아이들 특성에 따라 과제 해결에 필요한 인지적 기술과 개념을 습득 시키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보다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언어치료는 언어의 이해나 표현의 어려움으로 인해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언어능력 및 기술을 향상시켜 원활하게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의 정서적 특성, 심리적 문제, 인지적 특성, 현재 학습 수준, 외적 환경 등을 모두 고려하여 아이의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업기술과 정서적 안정을 함께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대상* 학습수행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동 * 학습에 흥미가 없는 아동 * 어휘력, 논술, 글 읽기, 책읽기 등을 어려워하는 아동 * 글씨쓰기,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 등 시지각 능력이 부족한 아동 * 수 개념, 수학 공부가 어려운 아동 * 쉽게 흐트러지며 주의집중이 어려운 아동
SOLISTEN 프로그램
SOLISTEN은 토마티스박사가 만든 혁신적인 청지각훈련 프로그램입니다.
토마티스 박사는 자신의 연구에 기초하여 히어링과 리스닝을 구분했으며 귀와 두뇌, 신체의 상호연관성을 강조했습니다.히어링 귀가 하는 기능으로서 소리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 리스닝 두뇌가 하는 기능으로서, 듣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
어떤 사람은 히어링이 좋을 수 있지만 리스닝 능력은 형편없을 수도 있습니다. 귀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귀만이 수행할 수 있는 특유의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감각관련 정보가 귀를 통해 들어올 후 뇌에 의해 잘못 해석되게 되면 리스닝을 방해합니다.
리스닝 기능에 장애가 일어나는 이유로는 힘들었던 임신기간 혹은 난산, 유아기 시절의 감기와 질병, 사고, 시끄러운 소리가 나는 곳에 거주하는 것, 정서적 외상, 그리고 사람이 소리를 처리하는 방식을 바꾼 많은 기타 다른 경험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가 일어날 때는 항상 뇌는 귀에게 덜 효과적으로 기능하도록 명령을 내리고 이것은 장애를 더 심하게 만듭니다. 리스닝 기능 장애와 관련된 문제는 여러 가지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서로 대화를 나눌 때 들리는 어떤 소리를 공격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기도 하며, 이해력 부족, 집중력 부족, 학습능력 부족 등입니다.
임상 및 과학 분야에서 30여 개 이상의 논문, 수만 명의 증언, 40개국 1,000 여명의 훈련된 전문가의 연구에 근거한 SOLISTEN은 여러 분야에서 당신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ADHD 증상과 난독증, 자폐증, 발달지연, 커뮤니케이션 장애, 학습장애가 있는 성인과 어린이들이 SOLISTEN을 통해 괄목할 만한 진전이 있었고 새로운 힘을 얻었으며 불안감이 줄었으며 더욱 명확한 사고를 하게 되었고 훨씬 편안하게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처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를 얻었던 유명 인사들 : 프랑스 국민배우 제라드 드빠르디유(Gerard Depardieu), 팝스타 스팅(Sting),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Maria Callas),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 배우 줄리엣 비노쉬(Juliette Binoche).
SOLISTEN 프로그램 효과